Unity Firebase Auth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사용하기(AccessToken 사용)
유니티에서 파이어베이스 인증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여 여러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아서 구글 로그인후 파이어베이스 인증에 idToken을 넘겨서 시도하는 방식을 적용해보았지만 성공이 되지 않았다.
참고한 스크립트들에선 idToken만 사용해서
Credential credential = GoogleAuthProvider.GetCredential(idToken, null);
로 credential을 받아오는데 해당 부분이 2024년 1월1일 현재 동작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저 null 부분에 들어가야할 accessToken을 적용해봐야 할 것 같아서 역시 구글링하여 AccessToken을 획득하는 방법을 찾아서 적용하였다.
* GoogleSignInConfiguration에서 RequestAuthCode = true 추가
* OnAuthenticationFinished에서 구글 로그인 성공 했을때 task.Result.AuthCode로 AccessToken 가져오기.(클라이언트ID와 클라이언트 시크릿은 구글 API콘솔의 OAuth Web Client에서 확인가능)
* 확인된 idToken과 accessToken으로 Firebase Auth 진행.
적용하여 정상적으로 구글로그인 -> 파이어베이스 인증 성공 되었다.
아래 참고 사이트에 기본 안내들이 너무 잘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
[참고 : Unity + Firebase Google 로그인 구현하기]
[참고 : https://github.com/googlesamples/google-signin-unity/issues/57]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