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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Firebase Auth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사용하기(AccessToken 사용)

 유니티에서 파이어베이스 인증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여 여러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아서 구글 로그인후 파이어베이스 인증에 idToken을 넘겨서 시도하는 방식을 적용해보았지만 성공이 되지 않았다. 참고한 스크립트들에선 idToken만 사용해서  Credential credential = GoogleAuthProvider.GetCredential(idToken, null); 로 credential을 받아오는데 해당 부분이 2024년 1월1일 현재 동작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저 null 부분에 들어가야할 accessToken을 적용해봐야 할 것 같아서 역시 구글링하여 AccessToken을 획득하는 방법을 찾아서 적용하였다. * GoogleSignInConfiguration에서 RequestAuthCode = true 추가 * OnAuthenticationFinished에서 구글 로그인 성공 했을때 task.Result.AuthCode로 AccessToken 가져오기. (클라이언트ID와 클라이언트 시크릿은 구글 API콘솔의 OAuth Web Client에서 확인가능) * 확인된 idToken과 accessToken으로 Firebase Auth 진행. 적용하여 정상적으로 구글로그인 -> 파이어베이스 인증 성공 되었다. 아래 참고 사이트에 기본 안내들이 너무 잘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 [참고 :  Unity + Firebase Google 로그인 구현하기 ] [참고 :  https://github.com/googlesamples/google-signin-unity/issues/57 ]

애드몹 보상형 광고 실제 광고 연결 후 보상 습득이 안되는 현상 해결(OnAdPaid 콜백이 안오는 경우)

Unity AdMob을 적용하여 Reward 광고를 일단 테스트 광고로 등록하여 정상 동작을 확인하고 실제 앱 등록하여 실광고를 등록하였더니 광고 보상이 지급되지 않았다.


광고 단위도 새로 만들어보고 코드도 이리저리 살펴보고 했지만...

결국 AdMob 사이트에서 설정문제로 OnAdPaid 콜백이 오지 않는 문제였다.


AdMob 설정에서 노출수준 광고 수익 활성화를 사용해야 OnAdPaid 콜백이 들어오며 보상 지급이 정상 동작하게 되었다.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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